예봉산에서운길산종주
예빈산(588m) 예봉산(683m) 철문봉(635m)적갑산(560m) 운길산(610m)
산행일자 ; 2013년4월3일
나홀로 산행
예봉산은 적갑산과 이어지는 아기자기한 산이며 능선길로 1.5km 정도 떨어져 있다. 산행기점은 팔당리와 조안리 및 북쪽 조곡에서 오르는 길이 있는데, 팔당에서의 주된 등산 기점은 팔당 2 리 버스 정류소(한일관)에서 철로쪽 골목길을 거쳐 굴다리 밑을 지나 팔당 2리 회관 앞길을 따라 올라간다. 정상에서는 한강과 강 건너 검단산 및 동쪽의 운길산 등이 보인다.
북한강과 남한강이 합류되는 양수리 북서쪽에 위치한 운길산은 산 아래까지 시내버스가 연결돼 교통이 편리한데다 산세가 부드럽고 등산로가 순탄해 가족 산행이나 가벼운 주말산행지로 적합한 곳이다.
주변에 정다산마을·팔당호·서울종합영화촬영소·금남유원지 등의 관광지가 있고 산중턱에 수종사(水鐘寺)가 있어 볼거리도 많은 편이다. 특히 수종사에서 바라보는 팔당호의 모습은 일찍이 서거정이 동방의 사찰 중 전망이 제일이라고 격찬했을 정도이다. 서쪽의 적갑산(561m)과 예봉산(683m)을 함께 종주할 때 기준점이 되는 산이기도 하다.
산행코스 : 팔당2리 - 예빈산(견우봉직녀봉) - 율리봉 - 예봉산 -철문봉 -적갑산 -
세제고개 -운길산 - 수종사 - 운길산역 약 14km 6시간20분(휴식포함)
등산시작 기점인 팔당2리 마을 현재시간 오전10시30분
갈참나무 인데 특이하지 않나요?
저기보이는곳이 에빈산 직녀봉
바위 모양이 재미있네요
예빈산 견우봉 표지목
견우봉에서 바라본 직녀봉과 앞으로 가야할 예봉산
이곳 역시 직녀봉 표지목이 있다
저 밑으로 팔당대교 모습이 보이네요 율리봉 가는 길목에선 명품송 철쭉 필무렵 한번더 오고싶네요 예봉산 정상에서 인증 현재시간 12시45분 적갑산 가는 길에 서있는 명품노송 적갑산에서 바라본 운길산 운길산을 향하여 통나무계단이 이채롭다 운길산의 마지막 급경사계단 두손두발로 엉금엉금 보이시죠 바위에 박힌 디긋자 철심 힘들게 올라와 보니 아찔한 벼랑이네요 등반 시작한지 5시간만에 오른 운길산 정상 현재시간 오후3시 25분 운길산 정상에서 이제껏 지나온 봉우리가 보이네요 하산길 에 유기농 대회장 안내판 남한강을 한 눈에 볼수있는 전망대 전망대에서 바라다본 남한강 의 풍경 오늘 산행의 종착지 운길산 역 입니다 오후4시 50분 총 6시간20분 -감사합니다-